오랜만에


올리는 절탑 항아리 결과물입니다.


개편 이전에는 계정 단위 제한이 없었기 때문에 한번에 까는 숫자도 많았고, 꽝과 당첨의 간극도 넓어서 포스트할 계기가 지금보다 다양했는데, 아무래도 이제는 그렇지는 않죠. 무엇보다 절탑에서 나오는 무기의 효용이 이전에 비해 못하게 되었다는 점이 큽니다. 80제 에픽을 이제 이벤트로 뿌리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오죽하면 100일이라는 시간을 들여야 하니 이젠 항아리 까는데 드는 골드는 없애라는 이야기까지 나오는 판국이니까요.


물론 절탑은 여전히 부캐들에겐 효율적인 스펙 상승의 계기 중 하나이기 때문에 꾸준히 이용할 생각입니다만, 리버에게도 밀리는 무기를 위해 100일이라는 시간과 500만 골드를 꾸준히 들여야 한다 생각하니 괜한 짓을 하나 하는 생각도 갖게 됩니다.


여하튼 플레이 패턴도 바뀌었으니, 앞으로는 100층에 오르자마자 하나씩 까서 그 결과를 올리도록 해야겠습니다. 살피고 보니 올 2월달 부터 저장해놓은 동영상이 있더군요.


항아리 19개 개봉 결과입니다.


 한번에 현역85제로 졸업하는 캐릭터가 있는가하면 꾸준히 도는데 계속 60제 75제만 뜨는 캐릭터도 있네요.


베가본드 - 데빌오브플레어

런처 - 붐 앤드 붐

소환사 - 에어로드

디멘션워커 - 마나브룸

뱅가드 - 광염의 극

스트리트파이터 - 악마의 갈퀴 이그노어

소드마스터 - 염화도

그래플러 - 크레이지 스톰핑 * 2

넨마스터 - 마나증강

메카닉 - 반자동 셔플렉터

쿠노이치 - 히츠메츠

배틀메이지 - 미완성 인피니티 피어스

크리에이터 - 핸드메이드 빗자루

로그 - 블라디미르

카오스 - 본레드 드래곤*2

엘븐나이트 - 데빌 오브 플레어

레인저 - 총열개조 웨블리마크


총 19개 중 80제가 12개, 85제가 3개, 75제가 4개 나왔습니다. 확대해석하기는 힘들겠지만, 개편 즈음의 주변의 이런저런 반응을 살펴보면 실제로 80제가 나올 확률이 70~80프로쯤, 75제가 나올 확률이 10~20프로쯤, 85제가 나올 확률이 10프로쯤 되는 것 같습니다. ...어디까지나 체감상의 이야기입니다만.


여하튼 이제 절망의 탑의 경우 승과 패의 기준을 바꾸어야겠습니다. 이전까진 80제 자에픽이 나오는 경우를 승으로 간주했었습니다만, 이젠 자에픽이 나오는 것은 확정이고 80제 무기 자체도 그리 어렵지 않게 얻을 수 있는 상황이니까요. 그에 따라 자연히 85제 에픽이 나오는 경우를 승, 80제 에픽이 나오는 경우를 무, 75제 무기가 나오는 경우를 패로 간주하겠습니다. 75제 무기 가운데 스위칭이 되는 무기도 그리 많지 않으니 확정적으로 간주해도 되겠죠.


다음의 항아리 글은 비탄의 탑 결과입니다. 그것도 넷 정도 쌓였네요.


Posted by 주인장 알숑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