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부동산과 관련된 정보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할까합니다. 이번에 안내를 해드려볼 정보는 국민임대 아파트에 입주하기 위한 조건과 자격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았어요.

 

 

국민임대주택 자격에 부합하다면 무조건 신청을 해야합니다. 나라에서 서민들의 주거안정을 위해서 제공해주는 제도인데 주위 시세 보다도 저렴하게 입주를 할수가 있게 되어지거든요. 그리고 요즘 짓는 아파트나 주택은 퀄리티도 아주 좋죠.

 

 

먼저 선정 기준에 대한 부분입니다. 입주자격 조건을 살펴보면 청약통장에 가입이 되어있고, 가입자가 무주택자여야 합니다. 또한 세부적인 선정 기준이 있는데요. 수도권과 비수도권에 따라서도 달라지게 됩니다.

 

 

입주 자격에 대해서 살펴볼게요. 전용면적 크기에 따라서 달라지게 되어지는데요. 전용면적 85m2 이하의 경우 주택이 지어지는 해당 지역에 거주해야하며 주택청약종합저축에 가입이 되어있어야합니다.

 

 

그리고 자산보유기준도 정해져있습니다. 공공주택에 입주를 하기 위해서는 부동산(토지+건물) 토탈하여 2억1550만원 이하 보유자여야 하며, 자동차도 제한이 있습니다. 자동차는 2767만원 이하여야합니다. 과세표준은 위에 표를 참고하세요.

 

 

그리고 입주 조건이 아주 많이 있죠. 아마도 대부분 일반공급 분에 대해서 신청을 하게 되어지실건데요. 일반공급의 경우에는 주택청약종합저축에 가입이 되어있어야 하며 무주택세대구성원이어야 합니다.

 

 

국민임대주택 자격이 어느정도 갖춰지셨다면 입주 공고에 따라서 무조건 신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우선 당첨만 된다면 시세보다 저렴하고 보다좋은 주거환경에서 거주를 할수 있기 때문인데요. 당첨 발표 이후에 자격심사가 다시 이루어진다고 하네요. 오늘 안내 참고가 되었음녀 좋겠네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