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차를 구매하고 4년이 경과가 되어지게 되면 정기검사를 받아야합니다. 정기검사 또는 종합검사를 받지 않게 되어지면 과태료가 발생을 하게 되어지기도 하는데요.

 

 

깜빡하고 기간을 넘기게 되어 자동차 검사 과태료가 얼마나 나오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늦게 받으시면 늦게 받으실수록 과태료가 올라가게 되어지는데요.

 

 

한국도로교통공단에서 안내하고있는 과태료 부분입니다. 자동차관리법에 따라서 검사유효기간 만료일 전후 각각 31일 이내에 받으셔야한다고 명시가 되어져있네요.

만료일 30일 이내에는 과태료가 2만원이 나오게 되어지며, 매 3일 초과시마다 1만원씩 추가가 되어져 최대 30만원까지 부과가 되어질수가 있습니다. 그외에 책임보험 미가입시에 따른 과태료도 있네요.

 

 

이미 기간을 경과하셨다면 하루 빨리 검사를 받으시는게 과태료를 줄일수가 있는 방법인데요. 인터넷으로 예약을 하시면 대기시간 없이 바로 진입하여 받을수가 있기 때문에 바쁘신 분들이라면 예약을 하는게 좋아요. 한국도로교통공단

 

 

위에 안내를 해드린 링크를 눌러서 '자동차검사'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위에 보이시는것 처럼 다양한 메뉴들이 나오게 되어지실건데요. 이중에서 자동차검사 하단에 있는 '예약'을 눌러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면 이제 이렇게 검사예약을 하시는 부분이 나오게 되어지실건데요. 정기검사나 종합검사 모두 예약이 가능해요. 방문시간 까지 예약을 하게 되면 바로 진입을 할수가 있기도 하죠.

 

 

이렇게 인터넷으로 예약을 할수가 있으며 인터넷으로 예약시 수수료 할인도 조금 되어지는데요. 오늘은 자동차 검사 과태료와 함께 인터넷으로 바로 예약을 하는 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