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세기가 넘게 이용되고있는 시뇨리아 광장

 

시뇨리아 광장에 있는 수많은 카페와 레스토랑 중 아무 곳에나 들어가 야외석에 앉아 여유를 즐겨 보세요. 수많은 사람들이 오가는 것을 구경해보세요. 도시의 정치·사회적 중심지인 이곳 시뇨리아 광장에서 7세기가 넘는 세월 동안 이처럼 많은 사람이 오갔습니다. 피렌에서 가장 유명 건축물들 앞에 위치한 L자 모양의 시뇨리아 광장에는 화려한 거리 공연과 관광 단체, 바쁜 피렌체인들이 오고 갑니다.
1302년 베키오 궁전이 건설되면서 시뇨리아 광장은 오늘날 피렌체인들의 생활 중심지로서 위상이 높아졌습니다. 베키오 궁전은 오늘날 피렌체의 시청사입니다. 미켈란젤로의 다비드 복제 상이 근엄하게 문 앞에 서 있는 이곳 베키오 궁전에서 국민투표와 폭동, 처형 등이 모두 행해졌습니다. 원작은 1873년에 아카데미아 미술관(Galleria dell'Accademia)으로 옮겨졌습니다.
로지아 데이 란찌(Loggia dei Lanzi)의 세 개의 커다란 아치 밑을 거닐며 야외 조각 갤러리를 둘러 보세요. 대체적으로 이곳에 있는 조각상은 복제품입니다. 원작은 여러 미술관으로 이전되었습니다. 하지만 복제품이어도 작품에 대한 감동의 무게는 같습니다. 조각가 첼리니의 청동상인 페르세우스는 한 손에 메두사의 머리를 들고 있습니다. 그 조각은 메디치가를 넘어가는 자를 당장이라도 처벌할 것 같은 위상으로 서 있습니다. 대리석으로 된 메디치의 두 마리 사자상 또한 한때 메디치가가 누렸던 권세가 어느 정도였는지를 가늠할 수 있게 해줍니다.
암만나티의 넵투나 분수 옆에서 잠시 쉬어 보세요. 피렌체의 해상 업적을 기리기 위해 제작이 의뢰되었다고 합니다. 1498년 처형된 금욕적인 수도사 사보나롤라를 기리기 위해 제작된 청동 판을 찾아 땅 위를 둘러보세요.
광장의 주요 명소인 우피치 미술관(갈레리아 델리 우피치) 앞은 보티첼리와 다빈치 등의 작품을 보기 위해 줄을 선 사람들로 항상 만원입니다. 우고치오니 궁전(Palazzo Ugoccioni)과 부오나구이지 궁전(Palazzo dei Buonaguisi) 등 여러 채의 궁전이 시뇨리아 광장에 웅장한 분위기를 가미합니다.
시뇨리아 광장은 항상 떠들썩하고 활기찹니다. 24시간 언제든지 자유롭게 방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