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갑습니다. 주민들의 각종 민원사항을 처리해주시기 위해 동마다 주민센터가 인스톨이 되어있습니다. 여러가지 민원서류를 발급을 받게되거나, 조회 또는 접수를 할수있어요.

주민센터 업무시간

이번엔 전국의 주민센터 업무시간을 조회를 해보는 법에 대해 소개를 해드리도록할겁니다. 그리고 집에서도 편리하게 민원업무처리를 해 볼 수가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를 해드릴거에요.

주민센터 업무시간

먼저 주민센터에 관련된 상세한 정보를 얻고자 하시면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하셔도 돼요. 바로 이렇게 검색을 해주시면 해당되어지는 주민센터들이 전부 나오도록 되어져요.

주민센터 업무시간

클릭 하시면 해당 주민센터에 관련 되어진 세부적인 정보가 나오도록 되어 지실 거에요. 세부 주소와 전화번호도 소개가 되어있을거에요.

또한 아래에는 사용시간에 관련 되어진 소개가 적혀있답니다. 아침 9시에 시작해서 저녁 6시까지 하며, 토요일/일요일은 운영하지 않고 있으며 공휴일도 운영하지 않죠.

주민센터 업무시간

점심시간은 12시에서 13시까지입니다. 그렇지만 매일매일 민원 처리들을 할수있게 대체인원들이 업무처리들을 해주니 점심시간을 활용해서 민원처리하실수도 있으시겠죠.

주민센터 업무시간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지만 그사이 시간이 나지 않아 내방을 하지 못하시는 경우도있으실겁니다. 웬만한 민원업무 업무처리들을 인터넷으로도 할수 있습니다. 바로 민원24인데요.

주민센터 업무시간

위에 보이는것 처럼 검색을 해본후에 홈페이지로 접속해서 이러한식으로 민원업무처리를 하실수가 있답니다. 직접적으로 주민센터 방문하시면 사용요금이 있는 민원들도 온라인으로 하시면 대부분 꽁짜인게 많더라고요. 이번엔 주민센터 업무시간과 전자민원을 사용을 하는 방법 살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