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양희은 아침이슬 노래듣기

babyim 2022. 12. 18. 19:37

이번에 포스팅해볼 주제는 양희은 오전이슬 이라고 하는 노래들을 준비했네요. 준비해본 노래듣기는 정말 방문자님 분들에게 추천해보고 싶은 곡인데요. 요즘 감상 하시기에 엄청 엄청 좋은 곡인데요. 민주화운동을 상징하는 노래 이기도해요.

양희은 아침이슬 노래듣기
양희은 아침이슬 노래듣기

저는 이번에 거의 온종일 이노래들을 들어 보기를 하게 되는데요. 정말 가슴이 먹먹해지네요. 1970년대 1980년대 거리로 나와 이노래들을 부르며 투쟁하였던 시대가 있었어요. 그때 당시에 그렇기 때문에 양희은 오전이슬 물론 금지곡으로 되시기도했느데요.

양희은 아침이슬 노래듣기
양희은 아침이슬 노래듣기

1987년에서야 양희은씨의 노래 곡들이 금지가 풀려지게 되시기도하였어요. 들어보고있으 면 정말 가슴아픈데요. 노래 가사를 음미하시며 들어보기 해보며 정말 훨씬더 먹먹해지네요. 요즘 이노래 들어보고 싶어지신 분들도 많을 거에요.

양희은 아침이슬 노래듣기
양희은 아침이슬 노래듣기

소개해보는 이노래와 상록수 노래 요즘 많이 들어보고있습니다. 두곡 너무너무너무 좋네요. 또한 목소리 정말 언제 들어도 너무너무 좋답니다. 포크계의 대모라 불리우시는 분이랍니다. 감동적인 라이브 동영상으로 바로즉시 들어보시기를 하시기바랍니다.

상단에는 라이브 비디오이에요. 나온지느 정말 오래된 노래지만 현재 들어보아도 정말 촌스럽지 않고 매일매일 매일매일 들어봐도 질리지 않는 몇안되는 곡이기도하죠.

민주주의를 대표하고있는 노래가 되어진 노래이죠. 상단에 비디오 마지막 부분에 애국가 멜로디가 잠시 나오게 되어질텐데 괜히 울컥하게 되시기도하기도 합니다. 아래는 가사와 함께 들어 볼 수 있도록 준비해보게 되었습니다.

위에 준비를 해본 양희은 아침이슬 LIVE로도 한번 들어보고 음원으로도 한번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의 추천하는 곡은 정말 큰 감동과 울림을 주게 되는 노래 준비를 해 보았어요. 오늘의 추천곡 들어 보시면서 방문해 주신 분들도 오늘 행복한 하루 보내셨으시면 좋겠습니다. 그러면 이만 저는 마치도록하겠습니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