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이러한 식으로 하시기바랍니다

반가워요 오늘이 시간에는 방문자님 분들에게 인터넷으로 회사에 재직중이라고 하는 사실을 증명해주시는 서류를 발급받아보시는방법에 대하여 안내를 해볼게요.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정확하게는 기존에는 회사에 요청을 해야합니다. 그렇지만 회사에 요청을 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국민연금 가입내역서로 대신하실수가 있답니다. 그렇다보니 이번에는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법으로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소개해보도로록 할겁니다.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위에보이는것과같이 방문 하신 분들도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주셔야해요. 포털사이트에서 검색 해보면 나오는 대표 사이트입니다.

회사에 다니시게 되어지면 대부분 4대 보험에 의무적으로 가입이 될건데요. 그래서 직장가입자로 변경이 되어지게 되는데요. 그렇다보니 증빙서류로도 대신할수있는겁니다.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국민연금공단 화면으로 접속을 하게 되었다고한다면 이러한식으로 나오도록 되어지실 겁니다. 이곳에서 이제는 '민원신청'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럼 인터넷 발급 서비스들이 나온답니다.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이 방법으로 바로 서비스가 나오게 되어지거든요. 이부분에서 아래에 있는 메뉴중에 '개인민원'을 눌러주시기 바래요. 이 메뉴중에 가입증명서 발급 메뉴가 있거든요.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이런 식으로 보는것과같이 위의 탭중 '조회/증명'을 한번 눌러주시고난 후에 아래에 나오게 되는 '가입증명서'를 클릭해 보면 됩니다. 그럼 공인인증서를 통한 본인인증절차가 나오게 될건데요.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인증절차를 거치시고 난다면 이제 곧 이렇게 발급을 받아보실 수 있는 화면이 나오게되질겁니다. 보신다면 사업장에 대해도 나오게 될껍니다. 선택해 주시고 프린터 발급을 클릭을 해 주세요. 이번에는 대체 가능한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법에 대해 살펴보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