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바나나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과일인데요. 간단하게 식사대용으로도 많이 이용이 되고 있죠. 바나나에는 놀라운 효능들이 있는데요. 11가지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나나 효능

 

 

 

변비예방

 

주의하여야 할 것은, 덜 숙성된 바나나를 드시면 탄닌 성분으로 인해 변비가 심해 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수용성 식이섬유와 팩틴이 풍부한 숙성 바나나를 드시면 변비 예방과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바나나 효능

 

고혈압 예방 및 뇌졸중 예방

바나나는 풍부한 칼륨과 무기질을 함유하고 있어, 칼륨 성분이 체내의 나트륨 배출을 촉진하여 고혈압과 뇌졸중을 예방하고, 아미노산 성분이 혈관을 확장하여 혈압을 안정시켜 줄 수 있습니다.

바나나 효능

 

독소배출

 

디톡스 음료를 만들 때 바나나를 넣어 주면 더욱 효과적이라는 것을 알고 계시는군요. 바나나의 팩틴은 체내에 흡수된 독소 및 중금속의 배출을 완화해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바나나 효능

 

스트레스 해소 및 우울증 완화

바나나는 긴장 또는 스트레스를 받을 경우 섭취하면 좋으며, 스트레스나 불안감을 없애주는 항진정성분과 트립토판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뇌에 기분을 좋아지게 해주는 세로토닌의 분비를 도와줍니다. 한개의 바나나로도 충분합니다.

바나나 효능

 

운동 시 빠른 영양공급

 

바나나는 근육운동을 할 때 적합한 음식으로 소개됩니다. 이는 그것의 칼로리가 100g당 93kcal이며, 전체의 80% 이상이 탄수화물로 이루어져 있어 다른 음식에 비해 열량으로 전환되는 속도가 2시간가량 빠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빠르게 필요한 탄수화물의 에너지를 체내에 공급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바나나 효능

 

다이어트

바나나의 향기는 식욕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되고, 틴 성분이 많아 장 내부의 음식물의 이동을 지연시켜 주어 포만감을 높이며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바나나 효능

 

암 예방

 

바나나의 비타민B6은 암의 증식을 막고,활성산소로 인해 발생된 세포 손상을 줄이고,그리고 염증을 완화시켜 주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바나나 효능

 

면역력 향상 및 생리전 증후군 완화

비타민B6이 함유된 바나나는 면역력을 증가시키고 세포 자라기를 돕는 데 도움을 주고, 또한 배와 허리 통증 증상을 완화시켜줍니다.

바나나 효능

 

스테미나 향상

 

바나나에 함유된 부포테닌 성분은 기분을 흥분하게 해 주고, 활동성을 활발하게 만들어 준다 비록 발기부전과 정력에 도움이 되지는 않더라도요.

바나나 효능

 

속쓰림 예방

드시는 바나나가 산성을 중화시켜 위장 내벽을 보호하여 위의 자극을 줄이고, 속을 편안하게 해 주는 것입니다.

바나나 효능

 

기침완화

 

바나나는 기침을 멎게 해주고, 폐가 건조할때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이것은 폐에 윤기를 줌으로써 발생합니다.

바나나 효능

 

바나나 주의사항

특히 맥주, 메밀국수, 돼지고기 등의 차가운 음식과 함께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바나나는 차가운 식품으로 열을 내리고 갈증을 해소해주며 소화력이 약하신 분들에게는 유의하게 드시기를 권장합니다. 바나나를 드시고 변이 묽어지거나 설사가 있는 경우라면 그 양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바나나 효능

 

 

바나나 효능 영상으로 보기

 

 

이번 시간에는 자주 먹게 되는 과일중 하나인 바나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영상으로도 첨부해드리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