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민연금 소득공제용 납부확인서 를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이 문서는 근로자가 국민연금 납부금액을 증빙하는 중요한 문서로, 소득공제를 받기 위해 필요합니다.

 

국민연금 공식 홈페이지

 

국민연금 소득공제용 납부확인서란?

국민연금 소득공제용 납부확인서 는 근로자가 국민연금을 납부한 금액에 대한 세금공제를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문서입니다. 이 문서를 통해 근로자는 연말정산 시 세금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소득공제 대상 근로자

국민연금을 납부하는 모든 근로자는 소득공제를 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PC로 국민연금 소득공제용 납부확인서 발급하기

  1. 국민연금 공식 홈페이지 를 엽니다.
  2. 전자민원서비스 탭을 클릭합니다.
  3. 개인 인증을 선택하고 로그인합니다.
  4. 개인서비스 탭을 클릭합니다.
  5. 소득공제용 납부확인서 조회/증명 탭을 선택합니다.
  6. '모두 동의함' 버튼을 체크합니다.
  7.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8. 발급년도를 선택하고 원하는 년도의 소득공제내역을 확인합니다.

국민연금 공식 홈페이지

 

화면 출력 경우

  1. '화면출력'을 클릭합니다.
  2.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저장합니다.

 

프린터 발급 경우

  1. '프린터 발급'을 클릭합니다.
  2. 발급 용도를 선택합니다.
  3. 확인을 클릭하여 발급합니다. 출력은 좌측 상단의 프린터 모양을 클릭하여 수행합니다.

 

전자증명서 경우

  1. '전자증명서'를 클릭합니다.
  2. 확인을 클릭하여 확인합니다. 전자증명서는 정부24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모바일로 국민연금 소득공제용 납부확인서 발급하기

  1. 내 곁에 국민연금 앱을 실행합니다.
  2. 인증 방식을 선택하고 로그인합니다.
  3. 증명발급 메뉴에서 소득공제용 납부확인서 탭을 클릭합니다.
  4. 조회년도를 선택하고 발급하고자 하는 년도를 선택합니다.
  5. 조회 버튼을 클릭하여 해당 년도의 소득공제내역을 확인합니다.

 

전자증명서 발급 경우

  1. '전자증명서발급'을 클릭합니다.
  2. 발급용도를 선택합니다.
  3.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4. 확인을 클릭하여 발급합니다.

 

정부24 앱에서 확인하기

  1. 정부24 앱을 실행합니다.
  2. 로그인을 합니다.
  3. 메인 화면에서 전자문서지갑 탭을 클릭합니다.
  4. 동의 버튼을 클릭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소득공제용 납부확인서 내역을 클릭하여 확인합니다.
  6. 기기의 저장 또는 내보내기를 선택하여 사용합니다.

국민연금 소득공제용 납부확인서 를 간단하게 발급하여 연말정산을 원활하게 진행하세요. 국민연금공단과 세액공제에 관련된 더 많은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국민연금  함께 나누고 함께 누려요 바로가기

국민연금 소득공제용 납부확인서 발급은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으니 꼭 필요한 경우에 발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