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시흥은 노인 인구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도시입니다. 최근 65세 이상 인구가 전체 인구의 9.9%를 차지하며, 노인 일자리에 대한 수요가 커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시흥시는 노인일자리를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채용 공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시니어클럽협회 사이트

 

노인일자리 현황

시흥시의 인구는 2016년 이후 급격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으며, 65세 이상 인구는 5만 여명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50세 이상의 장년 및 노령층 인구 증가율은 평균보다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총 신규 일자리 목표는 29,000개로 설정되었고, 공공부문과 민간부문에서 채용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시흥시 노인일자리 관련 정보

시흥시는 노인일자리 관련 공공부문 사업을 약 5,000여개 운영 중입니다. 주요 수행기관으로는 시흥시니어클럽, 시흥실버 인력뱅크, 시흥시 노인종합복지관 이 있으며, 각 기관의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수행기관

주소

시흥시니어클럽

시흥시 월곶중앙로 30번길 4, 501호

시흥실버 인력뱅크

시흥시 오동마을6번안길 34, 4층

시흥시 노인종합복지관

시흥시 장현능곡로 214

 

노인일자리 유형 및 참여 방법

노인일자리에는 공익활동형, 사회서비스형, 시장형, 취업알선형 등이 있으며, 만 60세 이상부터 참여 가능합니다. 참여를 원하는 경우, 수시로 모집되며, 방문 신청 시 본인 신분증 및 최근 3개월 이내 주민등록 등본이 필요합니다.

 

시흥시 공공일자리 정보

시흥시청 홈페이지 의 '일자리경제 - 일자리지원 사업 - 주요 지원사업' 페이지를 참고하시면 시흥시의 공공일자리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시니어클럽협회 사이트

알바천국 중장년 채용관 홈페이지

시흥시청 홈페이지

 

노인일자리는 시흥시에서 적극적으로 지원되고 있으며, 시흥 노인 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시흥시의 다양한 노인일자리 프로그램을 통해 노인분들께 새로운 기회와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구 현황

노인일자리 목표

수행기관

노인일자리 유형

51만 3천 여명

29,000개 (공공부문 23,368개, 민간부문 5,632개)

시흥시니어클럽, 시흥실버 인력뱅크, 시흥시 노인종합복지관

공익활동형, 사회서비스형, 시장형, 취업알선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