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울 노인대학 은 어르신들을 위한 소중한 교육 기관으로, 음악, 서예, 문학 등의 다양한 강좌를 통해 평생 학습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이 곳은 어르신들의 문화적 즐거움을 위해 설립되었으며, 대한노인회와 서울시 연합회에 의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대한노인회 서울시연합회 바로가기

 

서울 노인대학 소개

서울 노인대학 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각종 문화 활동을 지원하며, 음악, 서예, 문학 등의 강좌를 제공하여 평생 학습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현재는 대한노인회 지회 부설 시설 21개소와 서울시 연합회 부설 4개소로 이루어져 있으며, 2021년 기준으로 537명의 어르신들이 교육을 받고 있습니다.

 

서울 노인대학 운영 현황

구분

개수

대한노인회 지회 부설

21개소

서울시 연합회 부설

4개소

총 수강생

537명

 

더보기, 더보기

 

서울 노인대학의 강의 내용

서울 노인대학 은 인문학, 컴퓨터, 판소리, 고전무용, 사물놀이, 서예, 난타 등의 다양한 강좌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어르신들의 다양한 취향과 관심에 맞춰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강의의 질적 향상을 위해 평생 교육사를 배치하여 최상의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울 노인대학의 이용 방법

서울시에 거주하고 있는 60세 이상의 어르신들은 해당 노인대학 에 문의하여 등록 및 수강할 수 있습니다. 어르신들의 편안한 학습 환경을 위해 친절한 안내가 제공됩니다.

서울 노인대학 은 어르신들의 평생 학습을 지원하고 문화적 즐거움을 제공하는 소중한 곳입니다. 이 곳을 통해 어르신들은 다양한 강좌를 통해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고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항목

내용

운영 목표

평생 교육 및 문화 활동 지원

운영 현황

대한노인회 지회 부설 21개소, 서울시 연합회 부설 4개소

연락처

대한노인회 서울시 연합회: 02-701-6400

이용 방법

60세 이상 서울시 거주 어르신 등록 및 수강 가능

정보제공부서

인생이모작 지원과

정보제공부서 연락처

02-2133-7812

 

 

대한노인회 서울시연합회 바로가기